ESG A sustainable future
where business and society coexist.
주식회사 신원 윤리강령
주식회사 신원은 경영이념인 믿음경영, 정도경영, 선도경영을 실현하여 사회,경제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나아가 인류의 행복에 기여하는 기업 경영을 실천한다.


이를 위하여 임직원 각자가 지켜야 할 바람직한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을 정립하고자 다음과 같이 윤리강령을 선포한다.
01.
우리는 (주)신원의 구성원으로서 주인의식과 긍지를 가지고 진취적인 자세로 성실히 직무를 수행한다.
02.
고객감동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고객에 대하여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에게 사랑과 신뢰를 받고 이를 토대로 지속적으로 성장한다.
03.
주주의 이익을 위하여 기업가치를 극대화하고 이를 위하여 투명하고 효율적인 경영을 한다.
04.
임직원 개개인의 인간적 존엄과 가치를 존중하고 모두에게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며, 공정한 평가를 통해 능력과 업적에 따라 정당하게 보상한다.
05.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풍토를 조성하고 협력회사와의 상호 발전을 추구한다.
06.
건전하고 깨끗한 기업활동을 통하여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회사 이익의 사회 환원을 통하여 국가와 사회에 공헌한다.
07.
환경 보호를 위해 관련 제 규범을 준수하고 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부패방지 정책
신원은 윤리경영 / 부패방지를 기업경영의 근간으로 삼아

고객, 구성원, 주주, 하도급 업체 등
다양한 이해 관계자에 대한 가치를 창출하여


사회경제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나아가 인류의 행복에 공헌하는 기업경영을 실천합니다.

이를 위하여 윤리규범을 제정하고 모든 경영활동에서
의사결정과 행동의 판단 기준으로 삼고 있습니다.

윤리경영 · 부패방지는 기업이 제반 경영활동을 수행함에 있어
경제적, 법률적, 윤리적 책임을 수행함은 물론


사회 구성원으로서 해야 할 역할을 기업의 행동 영역과
의사결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고려하여

지속가능 경영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목표
신원은 부패 없는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를 지향하며, 윤리경영·부패방지 목표를 형사처벌 기준으로 부패 및 뇌물 사례 건수 ‘Zero’로 설정하였습니다.
2022년 기준 부패 및 뇌물 사례 건수는 ‘0’건으로 10년 연속 ‘10’건을 기록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매년 ‘0’건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련 제도와 교육을 더욱 보완해서 지속적으로 Upgrade해 나갈 것입니다.
목표 달성을 위한 Roadmap
부패가 없고 윤리적인 기업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양한 이해관계가 충돌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부패로 인한 의사결정은 기업과 사회에 큰 위협이 된다’는 공감대가 모든 구성원들에게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 자회사를 포함한 경영진, 파견직 · 계약직까지 모든 임직원에 대해 윤리경영·부패방지 교육을 실시 할 계획입니다.
윤리경영 · 부패방지 관리지표 실적 및 목표
핵심 관리지표 ‘21 ‘22 ‘23 ‘24 ‘25
부패 및 뇌물 사례 건수(형사처벌 기준) ‘0’건 ‘0’건 ‘0’건 ‘0’건 ‘0’건
부패방지 지침
제보센터
신원은 비윤리적 행위를 예방하여 윤리적 기업문화를 견고히 하기 위하여 임직원과 관련한 각종 부정, 부패 및 잘못된 관행을 신고할 수 있도록 제보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보자에 대한 어떠한 불이익도 없으며 제보자에 대한 사항은 철저히 비밀이 보장됩니다.
제보내용
  • 금품, 향응, 접대, 편의 등 수수행위
  • 직위 또는 직무를 이용한 부당이익을 얻거나 회사에 손해를 끼치는 행위
  • 불공정거래행위
  • 회사 자산의 불법, 부당 사용행위
  • 기타 윤리경영에 위배되는 행위
유의사항
  • 제보내용은 육하원칙에 의하여 자세히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으로 비방글 접수시에는 사실관계 확인 및 조사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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